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美 이용대 성폭행 미수 혐의, 전 배드민턴 대표 충격

by 팩트 뉴스 2023. 11. 2.
반응형

배드민턴 국가대표 출신인 유연성(37)이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다는 뉴스가 전해졌다. JTBC는 유연성이 지난 7월 미국에서 강제추행 혐의로 체포된 후 보석금을 내고 풀려나 한국으로 귀국한 뒤 피해자의 고소로 인해 수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유연성은 배드민턴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무대에서도 성과를 거두었다. 2007년 방콕 하계 유니버시아드에서는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단체전에서 금메달,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꾸준한 활약을 이어갔다.

  

그러나 2022년까지 소속팀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던 유연성은 은퇴 후 프리랜서 코치로 일하던 중 충격적인 사건에 휩싸였다. 지난 7월 미국에서 한국인 여성에게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고 처음으로 체포되었으며, 이후 한국으로 귀국했다. 그리고 피해자의 고소로 인해 한국 경찰에 의해 수사를 받게 되었다.

현재 연수경찰서는 유연성을 강간미수 혐의로 조사하고 있으며, 유연성은 경찰에 입건된 상태로 있다.

경찰은 추가 조사 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피해자의 고소로 인해 이 사건은 미국과 한국 사이의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건은 유연성의 전성기에 피해자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던 시기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충격적이다. 유연성은 이미 배드민턴 선수로서의 평판과 명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 사건은 큰 이슈로 부상하였고, 많은 이들의 비난과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유연성은 현재 한국에서 수사를 받고 있으며, 검찰의 조사 결과와 법적 대응에 따라 그의 미래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건은 스포츠계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배드민턴 선수들에게도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