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배민 수수료 인상에 자영업자 및 라이더 반발

by 팩트 뉴스 2024. 7. 15.

배민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자영업자와 배달 라이더들의 반발
최근 배달의민족(배민)이 배달 중개 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자영업자와 배달 라이더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배민은 다음달 9일부터 중개 수수료를 현재 17%에서 24.5%로 대폭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들은 배달 수수료 증가로 인한 타격이 우려되고 있으며, 배달 라이더들 역시 수수료 삭감으로 인한 실질 임금 감소에 대해 반발하고 있습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



배민 수수료 인상에 따른 자영업자의 반응


자영업자들은 배민의 수수료 인상에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식자재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부담이 늘어난 데다 배민까지 중개 수수료를 높이자 폐업을 검토하는 음식점 사장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부 자영업자들은 배달 서비스를 끊거나 가격을 올리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에 따라 자영업자들의 경영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
배민 수수료 인상



배달 라이더들의 움직임


배달 라이더들 역시 배민의 수수료 인상 결정에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실질 임금이 감소할 것을 우려하며 배민에 대한 생존권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으로 배달 라이더들의 처우 악화가 우려되면서 자영업자와 배달 노동자 간의 갈등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배민은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해결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은 배달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배민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자영업자와 배달 라이더들의 반발이 확산되면서 배달 생태계에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배민은 이해당사자들의 우려를 적절히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